차량 위치추적에 블루투스 기술 적용

위성 기반 차량 추적기로 상용 차량 주행 기록 장치라고도 합니다. 교통부가 정한 기준에 따라 차량 영상 모니터링, 주행 기록, 베이더우 GPS 듀얼모드 위성위치확인 및 카드 인쇄를 통합한 일체형 기계의 개발 및 설계를 말합니다. 차량의 주행 속도, 시간, 주행 거리 및 기타 상태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하며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는 디지털 전자 기록 장치입니다. 차량 자체 점검 기능, 차량 상태 정보, 주행 데이터, 과속 알림, 피로 운전 알림, 지역 알림, 노선 편차 알림, 시간외 주차 알림 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기존 GB/T 19056-2012를 대체한 최신 국가 표준 GB/T 19056-2021 '자동차 주행 기록기'가 정식 출시되어 2022년 7월 1일부터 정식 시행되었습니다. 상용 차량 주행 기록기가 새로운 시대를 열려고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본 표준은 영상 인식, 무선 통신 데이터 수집, 데이터 보안 기술 등의 고급 기능을 원래 기반으로 추가합니다. 주로 두 명의 승객과 한 명의 위험을 동반한 덤프트럭, 엔지니어링 차량, 시내 버스, 컨테이너 차량, 콜드 체인 차량 및 기타 상용 차량입니다. 운용 중인 신차 및 차량은 최신 표준에 따라 위성 기반 차량 추적기를 설치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운용 인증서, 운송 인증서 등 관련 인증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최신 국가 표준 무선 통신 방식은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레코더와 통신 기계(PC 또는 기타 데이터 수집 장비) 간의 데이터 전송을 완료하도록 규정한 블루투스 기능을 높여야 합니다. 블루투스 프로토콜은 SPP 및 FTP 프로토콜을 지원해야 합니다. SPP 프로토콜은 데이터 전송에 직렬 포트를 사용하고, FTP 프로토콜은 파일 전송에 사용됩니다. SPP와 FTP를 병렬로 실행해야 합니다. 그 중 위성 기반 차량 추적기와 기록기 간의 데이터 전송은 통신기에서 시작되고, 파일 전송은 표준기에서 시작됩니다.

Feasycom은 수년 동안 블루투스 데이터 전송, 오디오 및 기타 기술의 개발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강력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R&D 팀과 고객의 요구에 따라 관련 프로토콜을 추가할 수 있는 자체 블루투스 프로토콜 스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성 기반 차량 추적기의 최신 국가 표준 요구 사항에 따라 Seagate는 상용 차량의 EDR이 장착된 블랙박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SPP 및 FTP 프로토콜을 포함한 다음 두 가지 블루투스 모듈을 출시했습니다.

Sitemap粤ICP备13025416号
ホーム
蓝牙模块_WiFi模块_蓝牙方案_蓝牙bLe mesh_深圳市飞易通科技
Sitemap© 2013-2025 feastcom.com 版权所有粤ICP备13025416号